상암동 맛집 ‘삼곱식당’은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곱창을 매우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고, 특유의 잡내가 없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에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분위기를 탈피,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여성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로 ‘삼곱식당’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입 소문을 타고 있다. 

메뉴는 삽곱돼지메뉴, 삼곱소곱창메뉴로 다양한데, 돼지메뉴는 360시간 숙성시킨 목살과 삼겹살, 항정살이 있다. 소곱창메뉴는 모듬곱창, 특양모듬, 곱창구이, 대창구이, 막창구이, 염통구이, 특양구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모듬곱창은 인기 메뉴로 통한다.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등 다양한 부위가 푸짐하게 제공되는가 하면, 10,900원의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물론, 엄격한 품질 검수를 통해 선보이고 있어 그 퀄리티가 뛰어나다.  

자리를 잡으면 곁들임 반찬들이 정갈하게 차려진다. 부추, 무 초절임, 고추, 마늘, 김치, 콩나물, 상추무침, 마카로니 샐러드 등 기본적으로 푸짐하다. 먹다가 모자란 반찬은 셀프바에서 자유롭게 가져다 먹으면 된다. 

달궈진 돌 판에 모듬곱창을 올려 적당하게 구워지면 직원이 직접 먹기 좋게 잘라주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장 먼저 익는 염통을 먹으면서 막창과 대창, 곱창이 익어지길 기다리면 되고 빈 공간엔 부추를 넣어 익힌 후 곱창과 함께 먹으면 또 다른 별미를 즐길 수 있다. 

다 먹은 뒤에 먹는 곱 볶음밥도 빼놓으면 안 될 인기메뉴다. 주방에서 볶아 나오는 곱 볶음밥은 곱창이 들어가 고소하고 김치와 특제 양념을 더해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을 기대할 수 있다. 

‘삼곱식당’의 관계자는 "착한 가격에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의 소곱창을 분위기 좋은 곳에서 즐길 수 있단 점에 ‘삼곱식당’은 상암동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자부하며, "상암동 근처를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 번쯤 방문해봐야 할 맛집이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상암동 MBC맛집 ‘삼곱식당’은 마포구 월드컵북로 인근에 위치하여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