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 120ml, 무균팩 충전을 통해 실온 보관 가능

바나나맛우유 키즈 / 빙그레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국내 가공유 시장 1위 브랜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가공유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1974년 출시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오랜 세월 동안 용기 모양, 용량 등 변하지 않는 제품이다.

하지만 어린이들이 한 번에 마시기에 다소 용량이 많은 데다(240ml) 남은 제품을 보관하기도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러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빙그레는 어린 연령대의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출시하게 됐다.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원유 92%를 함유했으며 국내산 원유를 사용해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바나나 농축 과즙과 갈색 설탕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고 칼슘, 철분, 비타민D, 아연을 첨가했다.

용량은 120ml로 무균팩 충전을 통해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유통기한도 10주로 늘렸다.

바나나맛우유 키즈는 오는 10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판매채널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는 새로운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함께 해서 즐거운 우리 아이 첫 가공유’ 컨셉을 가진 바나나맛우유 키즈를 통해 그동안 바나나맛우유를 접하지 못했던 아이들도 바나나맛우유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