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통해 논문 의혹 해소 강조, 적임자 강조하며 협조 촉구

[공감신문]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은 30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교육개혁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유은혜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교문위원 입장 설명을 통해 김상곤 후보자에 대한 논문 의혹이 해소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의원은 전날 서울대학교 연구진실성위원회 자료를 공개하며 논문 의혹을 정면으로 반박한 바 있다.

유 의원은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전날부터 이어졌다는 점을 설명하며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의 요구를 수용해 헌정사상 유례없는 1박2일, 장시간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야 3당은 후보자의 자질과 정책능력은 검증하지 않고, 인사청문회 내내 철지난 색깔론과 과도한 사상검증으로 후보자의 명예를 훼손했을 뿐만 아니라 청문회의 품격까지 떨어뜨렸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 / 연합뉴스=공감신문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 자료를 통해 의혹이 해소됐으며, 연구부정행위는 존재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유 의원은 김 후보자가 교육부장관 적임자라고 강조하며 "시급한 교육현안이 산적하다. 당장 7월말까지 수능개편안을 발표해야 하며, 대학구조개혁 평가기준도 마무리해 대학에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부장관의 장기공석은 곧 교육현장의 혼란인 만큼, 국회는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야 3당이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에 협조에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