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방학과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소셜 매체에서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일반인들의 여성미 넘치는 볼륨감 인증 사진 앞에서 상대적으로 밋밋한 가슴의 많은 여성들이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

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보정속옷이나 마사지와 같은 운동요법으로 가슴 커지는 법을 연구하기도 하고 심지어 먹는 약이나 바르는 크림에 의존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볼륨을 키우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기 위해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슴수술이다.

가슴성형에서 추구하는 이상적인 가슴이란 체형에 맞는 적당한 볼륨감과 둥글고 원만한 곡선미를 요건으로 한다. 곡선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적당량의 피하지방이 필요하며 유두를 중심으로 유두 위쪽에 있는 유방과 아래쪽에 있는 유방의 비율이 4:6 정도를 이룰 때 아름다운 가슴이라 여겨진다.

코리아성형외과 신승한 원장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슴수술 방법은 불편함을 주는 붕대, 피주머니 통증을 최대한 줄이고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체형에 맞는 이상적이고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구현할 수 있는 안전성이 높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가슴수술을 하기 앞서 피부 절개 위치, 유방 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겨드랑이 절개법, 유륜 절개법, 유방 밑선 절개법 등을 확인하고, 가슴성형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가슴수술은 수술 부위가 상대적으로 크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만큼 가슴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보형물이 몸에 잘 안착되도록 마사지 및 고주파, 레이저 등 붓기 관리가 가능한 가슴성형 전문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