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과 호수를 비롯해 자라섬, 남이섬과 같은 볼거리 많은 가평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사랑받는 곳이다. 경춘선이나 버스를 통해 대중교통으로도 가기 쉬워져 가평 여행코스를 즐기는 젊은 층들도 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이나 쁘띠프랑스, 에델바이스와 같은 사진 명소로 통하는 가평 가볼만한 곳도 여행객이 줄지 않는 이유이다.

여행객이 늘어가는만큼 여행과 함께 즐길만한 가평 먹거리를 찾는이도 늘고 있다.

가평맛집으로 유명한 동기간은 깊은 숲속 자리잡은 초가집을 개조하여 가평 토박이 삼형제가 함께 꾸리고 있는 외식공간으로 아름다운 가평의 자연을 즐기며 식사하기 좋다.

단독 룸들과 방갈로로 이루어져 독립된 공간이 보장되어 연예인 단골도 많고 수요미식회에 방영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남이섬 맛집으로도 입소문난 곳이다.

요즘 같은 여름에 시원한 바람 속에 즐기는 닭백숙이나 닭볶음탕은 몸보신으로 스테디메뉴이며 여러 가지 고기를 즐길 수 있는 장작구이는 젊은층에 인기가 높다. 어스름이 지는 저녁이나 비오는 날에는 로맨틱한 운치가 더해져 남이섬 여행코스를 즐기는 젊은 연인들에게 가평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다.

양평 문리버, 남양주 강변연가,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전국 4대 백숙맛집으로 알려진 가평 동기간은 토박이 단골을 비롯한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