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A씨(32, 여)는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해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 불과 몇 달 전만해도 임산부처럼 불룩 튀어나온 뱃살과 늘어진 허벅지살, 팔뚝살로 항상 고개만 푹 숙이고 다녔던 그녀였지만 이제는 당당하게 몸매를 과시했다.

사실 A씨는 몇 달 전만해도 ‘요요현상’의 아이콘이었다. 무조건 체중 감량만 하자는 식의 굶기, 원푸드 다이어트, 일주일 다이어트 등으로 거식증과 폭식증 등의 섭식장애와 우울증, 대인기피증 등의 정신적인 피해를 겪으며 악순환이 반복되곤 했다.

그녀는 먼저, 다이어트에 대한 심리적인 압박감을 내려 놓고 자신의 몸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노력을 시작했다. 아울러 먹던 양을 절반으로 줄이고 가급적 낮은 칼로리 음식인 채소나 과일 등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했다.

하지만 A씨처럼 식습관을 바꾼다고 해서 체중을 감량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에 최근에는 식이조절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어 다이어터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삼성제약의 ‘이지컷다이어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지컷다이어트는 하루 한 알만 먹으면 식이조절을 하지 않아도 비슷한 효과에 도움되는 제품으로서,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비롯해 천연재료로부터 얻은 다양한 성분을 담았다.

이지컷다이어트에 들어있는 성분은 녹차의 카테킨, 갑각류의 껍데기에 들어있는 키토산 등이다.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 키토산은 지방을 흡착해 배출하는 기능을 하며, 이밖에도 돌외추출물이 들어있어 운동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칼로리 연소를 도와준다.

만약 다이어트가 처음이라서, 의지가 약해서 고민이라면 이지컷다이어트 전문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고객 개개인의 체질과 체형,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해 가장 성공 확률이 높은 다이어트 플랜을 설계해준다.

이지컷다이어트 관계자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는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나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며 “이지컷다이어트로 보다 효율적이고 건강할 다이어트를 시도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