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모션베드 추천, 내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전동침대는?

워라밸 트렌드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 홈이코노미족도 유의미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들 홈이코노미족은 집 안에서 TV나 스마트폰, 집안에 설치한 빔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영화를 보고, 식사나 여가생활을 모두 집 안에서 해결하려는 경향을 보이는 부류로 경제적이면서도 진정한 휴식에 방점을 찍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홈이코노미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각종 모션베드 추천이 이어지고 있으며 새로운 브랜드의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기존에 모션베드 추천을 많이 받던 리클라이너침대인 일룸모션베드나, 체리쉬모션베드와 같은 유명 브랜드에 조금은 지겨워졌다면,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주목받고 있는 ‘마스슬립(MARS SLEEP)’의 모션베드도 주목할만하다.

마스슬립은 모션베드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조건 중 하나인 모터의 내구성과 소음문제, 그리고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우선 모션베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자유로운 각도구현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모터의 경우, 마스슬립 모션베드는 세계 1위의 모터기술과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덴마크의 리낙(LINAK)사의 모터를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높은 내구도와 정숙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마스슬립 고유의 에너지절약기술을 적용하여 모션베드 구동에 따른 인한 전력소비를 최소화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리모콘 없이 스마트폰 만으로도 조절이 가능해 소비자의 편의성에도 신경을 썼다.

한편 리클라이너침대나 모션베드 등 전동구동부가 설치되어 있는 가구의 경우 사용시 전동구동부가 노출되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곤 하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스슬립은 효과적인 공간배치와 설계를 통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이나 모터 부분이 드러나지 않도록 함으로써 심미적인 부분에서도 완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스슬립은 침대 프레임으로 독일의 기능성 패브릭 소재인 퓨어브릭을 적용하고 있는데, 오염에 강하고 발수처리를 통해 물의 흡수에 강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또한 미생물이나 세균번식을 방지하고 각종 스크레치에 강해 오랜 시간 사용했더라도 꾸준히 새것과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마스슬립 측은 밝혔다. 또한 그레이, 블루, 그린 등 세 가지 종류의 컬러 선택을 할 수 있으며 패브릭 특유의 안락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편안한 분위기가 중요한 침대 인테리어 구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세밀한 상하부 각도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TV 시청이나 독서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이 침대 위에서 가능하도록 돕고, 또한 몸이 불편한 환자나 임산부에게도 편안하게 잠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침대인 모션베드는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꾸준한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후발주자이지만 뛰어난 품질과 가성비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무장한 마스슬립이 향후 일룸모션베드나 체리쉬모션베드 등 기존 업체가 분할 중인 모션베드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인터넷뉴스팀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