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서 페이프로토콜(PayProtocol)의 페이코인(PCI)으로 피자 구매

다날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대표 최병우)은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에서 페이프로토콜(PayProtocol)의 페이코인(PCI)으로 피자를 구매 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와의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PCI) 결제서비스 오픈이 완료됐으며,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APP)에서 페이코인(PCI)으로 주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페이프로토콜 월렛(PayProtocol Walle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현금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한 페이코인(PCI)은 도미노피자뿐만 아니라 달콤커피 전국 가맹점(특수매장 제외)에서도 실물 결제가 가능하며, 다날과 제휴를 맺은 온라인 상점 500여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에서 판매 5초만에 완판되며 인기몰이를 한 페이코인(PCI)은 다날이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로, 하이퍼레저패브릭 기반으로 안전성과 효율성을 챙기고, 결제부터 정산까지 관여하는 중간 사업자를 대폭 줄여 1% 수준의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정산 주기를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날 관계자는 “대형 프랜차이즈와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로 실물 결제가 가능한 것은 페이코인(PCI)이 최초”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빠르게 늘려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달콤커피, 도미노피자, 편의점 등 일상생활 속에서 페이코인(PCI)으로 결제가 가능해 가맹점과 이용자 모두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암호화폐 결제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도미노피자 결제서비스 오픈 및 이용자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결제 시 페이코인(PCI)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