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은 여성들의 50% 이상이 경험하게 되는 흔한 질환으로써 생리가 시작되기 전 또는 생리중 그리고 생리가 끝난 후에 하복부와 허리에 느끼게 되는 통증을 이야기한다. 이처럼 흔한 질환임에도 대다수의 여성들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방치하면서 자궁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허다하다. 여성들의 이러한 말 못할 고충에 대해 아산 생리통치료 해맑은한의원 이현의 원장과 함께 생리통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정상적인 생리는 통증이 없다. 자궁의 수축과 이완으로 생리혈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면, 자궁건강상태나 순환의 문제 등을 의심해 봐야할 것이다. 진료실에서 진찰하다보면 공황장애, 불면증 약을 복용하는 분들 중 생리통을 심하게 호소하시는 분들을 만나게 된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통의 경우 진통제와 같은 약물에 의존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는 일시적인 통증완화의 효과일 뿐 근본적으로 생리통의 원인을 제거하고, 자궁건강을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간과하고 넘기는 생리통으로 인해 난임이나 불임의 원인이 되고 있는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자궁선종 또는 다낭성 난소증후군 등과 같은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에 반드시 전문가의 진료와 함께 조기 생리통치료가 필요하다. 

생리통은 자궁이 보내는 신호이며, 생리불순은 난소가 보내는 신호이다. 그렇기 떄문에 생리통의 원인을 어혈, 담음, 냉증, 기혈허약, 간신허약 등으로 보고 자궁과 난소의 혈류순환 촉진 및 어혈배출 치료 등과 같은 근본적인 한방치료를 진행해 나가게 된다. 

이를 위해서 침치료, 약침치료, 한약치료, 뜸치료, 하지순환치료를 받으며 이러한 한방치료를 통해 자궁건강 뿐 아니라 그로 인한 비만이나 난치성 피부질환 등의 다양한 병증이 동시에 완화되어질 수 있다 

특히, 해맑은한의원 이현의 원장은 여성원장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여 민감한 여성질환에 대한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증상에 귀 기울이고 치료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려 노력하고 있다. 훗날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일시적으로 통증을 줄이기 보다는 자궁과 난소의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천안 아산에 위치한 생리통치료 해맑은한의원 여성클리닉센터에서는 난임 및 여성질환에 대한 특화된 치료를 통해서 여성들의 자궁건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난임지원사업, 봉사활동, 강연활동을 통해서 많은 여성분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