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한달 앞으로 다가온 여름 휴가를 앞두고 부쩍 고민이 늘었다. 남자친구와 함께 근사한 해변으로 떠날 계획을 하고 있지만, 비키니를 입을 생각만 하면 막막하기 때문이다.

특히 울퉁불퉁한 하체라인이 큰 고민이며, 엉덩이살부터 허벅지살, 종아리살까지 그 동안 롱치마로 애써 가렸던 하체가 남자친구 앞에서 고스란히 드러날 생각을 하니 부쩍 더 의기소침해질 뿐이다.

사실 허벅지살은 찌기는 쉬어도 빼기는 어려워 대다수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지긋지긋한 허벅지 안쪽살과 종아리 살을 뺄 수 있는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지, 다리 얇아지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다리와 엉덩이를 유심히 살펴보면, 겉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것이 눈에 띌 때가 있다. 이는 하체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각종 노폐물과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지방과 한데 엉켜 올라온 ‘셀룰라이트’다. 이런 식으로 한 번 자리잡은 셀룰라이트는 자연적으로 없애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늘어진 다리와 엉덩이를 탄력있게 해야 한다. 나이가 들면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느려짐에 따라 살이 찌더라도 쉽게 빠지지 않고 근육마저 약해져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몸무게의 큰 변화가 없더라도 엉덩이와 허벅지 등의 살이 더욱 축 늘어져 보이는 것이다. 이럴 때는 걷기와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탄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체비만 다이어트에서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다. 즉,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성공여부가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먹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하지만 폭식과 과식, 요요현상 등을 비롯한 다이어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무작정 굶거나 급격하게 양을 줄이는 등의 단기간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하지만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져 다이어트 식품이나 식욕억제제, 효과 빠른 다이어트약, 보조제 등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그러나 극단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는 건강 악화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최근 날씬한 몸매는 물론,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까지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이 론칭해 화제다. 배우 예지원이 모델을 맡고 있는 앤뷰티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성분으로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체지방률 등이 감소하는 효과가 한국인 적용 임상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또한 핑거루트의 판투라틴 성분을 함유해 피부보습은 물론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까지 유지시켜준다.

12주 인체적용시험결과 피부수분이 46.75% 증가했으며 피부 주름은 81.94% 감소했다. 뿐만 아니라 키토산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어 오히려 더욱 건강해지는 효과에 도움된다.

한편, 앤뷰티 다이어트 플래너는 “하체비만은 살이 찌는 것은 쉽지만 빼는 데는 몇 배의 힘이 드는 부위여서 평소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의 도움을 받아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늘씬하고 매끈한 하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