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시작된 여름, 많은 관광객들이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국내관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계절 발길이 끊이지 않는 국내관광으로 유명한 지역인 강원도 강릉은 볼거리가 많고 강릉 경포대 맛집이 많아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강릉에는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정동진을 꼽을 수 있다. 정동진은 아름다운 일출과 시원한 바다바람을 경험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이 꼭 들르는 곳이다.

가족단위로 피서객들은 가을동화 촬영지로 알려진 양떼목장에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양떼목장 체험할 수 있고 아름다운 절경도 볼 수 있어 1석 2조의 관광을 할 수 있다.

또한 시원한 파도가 치는 동해 수평선을 향해 뻗은 짧은 방파제는 종영된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졌다.

외국인관광객이 찾아오는 강릉은 강릉 경포대 맛집에도 관심이 많아 곳곳에 맛집을 즐기는 것으로도 나타났다.

데이트코스로는 헌화로가 손꼽히고 있다. 많은 연인들이 길게 뻗은 도로와 해안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장소에서 드라이브를 하기 위해 많이 방문하고 있다.

강릉은 국내 가볼만한곳이 많은 곳이면서도 전국5대생갈비를 맛볼 수 잇는 강릉 경포대 맛집도 즐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5대생갈비로 알려진 '풍년갈비'는 당일 준비한 고기만을 판매해 수제 생갈비를 만나 볼 수 있어 강릉 주민도 많이 들려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주변에 경포대, 오죽헌 등 가볼만한 곳도 많고 강릉 시내면서 가까이에 강릉 원주대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수제생갈비 20년 전통의 이곳은 고기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비장참숯을 사용해 고기를 굽는 것이 특징이다. 후식으로 냉면 또한 마련되어 있다.

풍년갈비 관계자는 "고기가 싱싱하고 질 좋은 것만 이용하기 때문에 갈빗대에 붙어있는 살조차 고기의 누린내가 나지 않아 다양한 연령층이 발걸음 해주신다"고 말했다.

풍년갈비는 강릉시내에 위치해 관광지로의 이동성이 편하며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아 단체나 모임 장소로도 제공중에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