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살림 TIP] 주방 청소 빨리 끝내는 방법! 순식간에 주방 기름때 제거, 냉장고 청소 끝
▲집 청소 방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청소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어떤 방법으로 청소하는지에 따라 청소 시간이 달라진다. 때 제거 효과가 뛰어난 세제를 사용하면 단시간 내에 청소를 마칠 수 있다. 주방 청소를 순식간에 끝내주는 주방 기름때 제거 방법, 냉장고 청소 방법을 알아보자.

▲베이킹소다로 주방 기름때를 제거하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방 기름때 제거 방법

주방 청소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름때 제거다. 주방에서 요리하다 보면 가스레인지, 후드, 벽 등에 기름때가 많이 쌓인다. 베이킹소다로 주방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에 물을 부어 걸쭉하게 만든다. 기름때가 묻은 벽, 가스레인지 등에 베이킹소다 반죽을 펴 바른다. 5분 동안 방치한 뒤 젖은 수세미로 닦는다. 프라이팬의 기름기도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프라이팬에 베이킹소다 2스푼을 넣고 10분 정도 끓이기만 하면 기름기가 사라진다. 오래된 기름때를 닦을 때는 프라이팬 물기를 먼저 없앤 뒤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행주나 수세미로 닦으면 된다.

먹다 남은 술도 싱크대 기름때 제거에 유용하다. 소주를 사용할 때는 분무기에 담아서 사용한다. 기름때가 있는 곳에 뿌리고 닦으면 된다. 맥주는 분무기에 넣을 필요 없이 그대로 행주를 맥주에 적셔서 사용하면 된다.

▲냉장고는 녹차 티백으로 청소할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냉장고 청소 방법

냉장고 청소할 때는 녹차 티백이 유용하다. 녹차 티백으로 세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녹차 티백 세제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녹차 티백을 물에 우려내기만 하면 된다. 녹차 세제를 분무기에 담아서 사용하면 편하다. 녹차 세제를 냉장고 구석구석 뿌린 뒤 마른행주로 닦으면 얼룩이 제거된다.

냉장고는 각종 음식물을 보관하는 공간이라 냄새가 많이 날 수밖에 없다. 음식물을 보관하는 곳이므로 냄새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냉장고를 열었을 때 냄새가 나면 위생상 문제가 있어 보이기 때문이다.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첫 번째, 소주를 활용한 방법이다. 남은 소주를 뚜껑을 연 채 냉장고에 보관한다. 두 번째, 식빵이다. 식빵이 탈 정도로 굽는다. 탄 식빵을 포일로 싼 뒤 구멍을 뚫는다. 그대로 냉장고에 넣는다. 세 번째, 오렌지 껍질이다. 오렌지 껍질을 넣어두면 냄새 제거 효과뿐 아니라 향긋한 오렌지 향까지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