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IT/과학
방위사업청, 2019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IMST) 종합학술대회 개최특별 심포지엄과 특별 세션, 장비전시 진행
2019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IMST) 종합학술대회 / 방위사업청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방위사업청은 2019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IMST) 종합학술대회를 13일, 14일 이틀 간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아주대학교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군‧산‧학‧연 소속 군사과학기술분야의 연구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군사학술교류 행사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종합학술대회는 군사과학기술에 관한 학문연구와 국내외 관련 기관 간 학술 교류를 통해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중로 바른미래당 의원 등과 군사과학기술 관계자 1900여 명이 참석하고, 11개 기술 분과에서 1163여 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이날 독일의 호주 국방과학기술국(DSTG) 지상본부장 피터 쇼브리지(Peter Shoubridge) 박사는 ‘호주의 지상 분야국방과학기술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별 심포지엄과 특별 세션도 마련된다. ADD 국방첨단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특별 세션에서는 미래 도전기술 사업의 PM제도, 기술경진 및 과제경진 제도, 양자 기술 및 인공지능 연구 분야 등 최신 정보를 소개할 계획이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장비전시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화의 천검 유도탄, 한화디펜스의 폭발물 탐지-제거 로봇, 한국항공우주산업의 한국형전투기(KF-X) 등 52개 방위산업체에서 다양한 연구개발성과를 선보인다.

남세규 학회장은 “미래를 대비한 연구 활동의 집중을 통해 국방 R&D 뿐만 아니라 국가 R&D 역량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는 학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차·테크·게임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