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된장찌개를 추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오늘 저녁 메뉴로 된장찌개를 추천한다. 된장찌개만 있으면 한 끼 식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된장찌개는 돼지고기, 우렁, 차돌박이, 바지락 등을 넣고 끓이면 더욱더 맛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

▲백종원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차돌박이 된장찌개 끓이는 법

백종원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국물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 없이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이기도 하다. 차돌박이 된장찌개 재료는 차돌박이, 무, 파, 매운 고추, 쌀뜨물, 된장, 고추장, 간 마늘, 설탕 등이 있다. 차돌박이가 아니더라도 얇게 썰어놓은 불고기 거리라면 모두 된장찌개 재료로 쓸 수 있다. 참고로,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가 된장찌개와 잘 어울린다. 백종원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를 소개한다.

▲백종원 차돌박이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1. 차돌박이를 채 썬다.
2. 뚝배기에 고기를 넣는다.
3. 무를 채 썬다.
4, 고기가 충분히 익을 때까지 볶는다.
5.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무를 넣고 같이 볶는다.
6. 쌀뜨물을 살짝 잠길 정도로 붓고 끓인다.
7. 된장 1큰술, 고추장 1/3큰술, 설탕 1/4큰술, 간마늘 1큰술을 넣는다.
8. 색을 봤을 때 된장이 부족하면 된장과 고추장을 더 넣는다.
9. 매운 고추와 파를 채 썬다.
10. 파와 매운 고추를 넣는다.

▲고깃집 된장찌개 레시피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고깃집 된장찌개 만드는 법

고깃집은 된장찌개 맛집이다. 고깃집 된장찌개 때문에 고기가 익기 전에 밥 한 그릇을 다 먹게 되는 경우도 있다. 고깃집 된장찌개 비법은 무엇일까. 고깃집 된장찌개 비법은 단순하다. 바로 ‘쌈장’이다. 고깃집 된장찌개에는 다른 된장찌개와 달리 쌈장이 들어간다. 쌈장만 있으면 고깃집 된장찌개 맛을 낼 수 있다. 고깃집 된장찌개 끓이는 법을 소개한다. 먼저, 감자, 애호박, 두부 등 준비한 재료를 깍두기 모양으로 썬다. 냄비에 멸치육수 2컵을 붓는다. 된장 1큰술, 쌈장 1큰술을 넣고 푼다. 고춧가루를 넣는다. 손질한 재료를 넣고 끓이면 완성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