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은 물론 늘어지고 처진 뱃살, 튼살은 웬만한 노력으로는 관리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간혹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지방흡입을 생각하는 이들이 있는데, 사실상 지방흡입은 지방만 제거하는 것이기에 튼살이나 늘어진 뱃살까지 개선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확실한 해결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바로 복부성형이다. 복부성형은 복부비만은 물론 처진 뱃살, 튼살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수술로, 지방제거와 늘어진 근막을 조여주는 수술이다.

복부성형은 피부 처짐이 심해 다이어트나 지방흡입이 소용 없는 경우, 복부에 튼살이나 흉터가 있는 경우, 복직근의 벌어짐으로 인해 배가 나와있는 경우, 심하게 복부 피부가 늘어나 쭈글쭈글해진 경우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복부성형은 늘어짐의 정도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피부 늘어짐이 복부 전체에 광범위한 경우에는 복부 전체의 교정이 가능한 전체복부성형으로 진행하게 되며, 피부 늘어짐이 아랫배에 국한된 경우에는 하복부 교정이 가능한 미니복부성형으로 진행된다. 특히 흉터는 비키니라인 안쪽으로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는다.

하지만 복부성형은 전문의의 실력 차이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마련이므로 무엇보다도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필수이다.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택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복부성형은 전신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내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안전시스템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때 복부성형 후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