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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폐물 배출과 중성지방 수치 저하로 효과적인 녹차 다이어트? 녹차의 효능 및 부작용
▲녹차의 효능 (사진=ⓒ픽사베이)

녹차는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을만큼 우리에게 익숙한 차다. 구수한 맛으로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와플 등 매니아층을 확보한 디저트로도 많이 활용된다. 하지만 녹차는 맛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녹차 효능 및 녹차 다이어트, 녹차 먹는 방법, 녹차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녹차 효능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카테킨은 중성지방의 함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이는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다이어트를 돕는다. 카테킨 성분은 몸의 교감신경 수용체를 활성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이는 열을 발생시켜 에너지 소비를 유도하고 앞서 말했듯이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체중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또한 이뇨작용을 해 노폐물 배출, 독소 배출 등의 효과가 있다.

▲녹차 먹는 방법 및 우리는 방법 (사진=ⓒ픽사베이)

녹차 먹는 방법

녹차를 먹는 법은 우리가 평소 먹어왔던 것처럼 차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녹차는 찬 물에 먹는 것보다 따뜻한 물에 먹는 것이 좋다. 녹차는 원래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찬 물에 먹게 되면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 물에 먹는 것도 좋지 않다. 녹차의 영양성분을 파괴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70도 정도의 물에 먹는 것이 가장 적당하며 연한 노락색 정도로 우려나왔을 때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녹차는 요리에 활용하면 잡내를 잡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녹차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녹차 부작용

녹차는 카페인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 손떨림, 불안증, 불면증, 두통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다. 또한 카페인에 예민하지 않아도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카페인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이뇨작용을 하므로 신장질환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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