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총선 겨냥한 선심성 정책 남발...정부에게 책임 추궁할 것"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두 거대 양당의 대립으로 국회 정상화 협상 타결이 무산된다면 바른미래당이 독자적으로 국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오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은 어떤 방식으로든 다음 주에는 국회 문을 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당은 이미 상임위별 쟁점 현안에 대한 점검에 착수했다"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본질에서 벗어난 작은 사안은 뒤로 물리고 대승적 결단을 내리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최근 정부와 여당이 야당과의 상의 없이 당정협의를 지속하는 것과 관련, "내년 총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민감한 현안에 대해 정부와 여당은 야당과 상의도 없이 자기들 마음대로 특정 정책들이 결정됐다고 발표하고 있다"며 "공공기관 지방 이전, 동남권 신공항 재추진 등 총선을 겨냥한 선심성 정책들을 남발하는 것은 한마디로 어이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열리면 문재인 정부에게 이 문제에 대한 책임을 추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 원내대표는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각 당 원내대표와 연락하며 국회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각 당의 여러 가지 상황과 입장을 최대한 존중하면서 국회 정상화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협상 무산 시 국회 단독 소집을 언급한 것에 대해 “주말까지 정상화가 안 되면 국회 소집 요구 등을 포함한 직접적인 행동을 할 수 밖에 없다”며 “국회가 계속 방치되는 것을 지켜 볼 수만은 없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언급한 부분도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