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15일 아침부터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 발효14일 오후 8시부터 안산·화성·군포·시흥 제외 27개 시·군 지역 '폭염주의보 해제'
오는 15일 아침부터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가 발효된다. / 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 오는 15일 아침(오전 6∼9시)부터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가 발효된다.

기상청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의 장마전선이 한국으로 이동함에 따라 14일 늦은 밤부터 비가 내릴 것이라 예보했다.

해당 지역은 ▲과천 ▲안산 ▲시흥 ▲수원 ▲성남 ▲안양 ▲오산 ▲평택 ▲군포 ▲의왕 ▲용인 ▲이천 ▲안성 ▲화성 ▲여주 ▲광주 ▲양평이다.

14일 오후 8시부터 안산, 화성, 군포, 시흥을 제외한 경기도 27개 시·군의 폭염주의보가 해제된다. / 연합뉴스=공감신문

예상 강수량은 오는 15일 자정 기준으로 30∼80㎜이다. 지역에 따라 최대 120㎜ 수준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다. 또한 비와 함께 돌풍이 불거나 천둥·번개가 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는 오늘 늦은 밤 시작돼 모레인 16일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상청은 14일 오후 8시부터 ▲안산 ▲화성 ▲군포 ▲시흥을 제외한 경기도 27개 시·군에 내려졌던 폭염주의보를 해제한다. 해당 지역은 지난 11일부터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홍은기 | heg@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