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15일 아침부터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 발효14일 오후 8시부터 안산·화성·군포·시흥 제외 27개 시·군 지역 '폭염주의보 해제'
오는 15일 아침부터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가 발효된다. / 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 오는 15일 아침(오전 6∼9시)부터 경기도 17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가 발효된다.

기상청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의 장마전선이 한국으로 이동함에 따라 14일 늦은 밤부터 비가 내릴 것이라 예보했다.

해당 지역은 ▲과천 ▲안산 ▲시흥 ▲수원 ▲성남 ▲안양 ▲오산 ▲평택 ▲군포 ▲의왕 ▲용인 ▲이천 ▲안성 ▲화성 ▲여주 ▲광주 ▲양평이다.

14일 오후 8시부터 안산, 화성, 군포, 시흥을 제외한 경기도 27개 시·군의 폭염주의보가 해제된다. / 연합뉴스=공감신문

예상 강수량은 오는 15일 자정 기준으로 30∼80㎜이다. 지역에 따라 최대 120㎜ 수준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다. 또한 비와 함께 돌풍이 불거나 천둥·번개가 칠 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는 오늘 늦은 밤 시작돼 모레인 16일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상청은 14일 오후 8시부터 ▲안산 ▲화성 ▲군포 ▲시흥을 제외한 경기도 27개 시·군에 내려졌던 폭염주의보를 해제한다. 해당 지역은 지난 11일부터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홍은기 | heg@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boyogreen 2017-07-14 20:50:31

    천둥번개라니요?! 천둥번개 트라우마가 있는 저는 어떻하라는겁니까?! 장맛비가 내린다고 무조건 천둥번개가 칠수가 있나요?! 저번주에도 장맛비 예보하실때도 천둥번개 친다고 하셨으면서 결국엔 장맛비만 내리는 날이 많았습니다!!ㅡㅡ 제발 오버좀 그만하세요!! 도대체 언제까지 제가 천둥번개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지옥같은 하루를 보내고 살아야 됩니까?! 전 정말 천둥번개가 무서운데 제발 이러지좀 마세요!!ㅠㅠㅠ   삭제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