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현대인들은 목, 어깨, 허리 등의 통증에 늘 시달리고 있다. 이런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필라테스는 단연 효과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스마트폰, 컴퓨터의 장시간 이용 및 구부정한 자세 등으로 발생하는 청소년과 성인들의 거북목이나 굽은 등, 한쪽으로 자세를 기울임으로 발생하는 척추측만증, 임산부들의 체형불균형등 나이와 직업을 막론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필요하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에는 여러 곳에서 필라테스 센터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무작정 선택을 하기보다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원하는 분야나 필요한 부분의 운동을 제공하는 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이 가운데 구의역에 위치한 벨라인 필라테스는 다이어트, 재활목적, 체형교정 목적을 위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유명한 곳으로 인기 몰이에 있다. 

구의 벨라인 필라테스는 수강생들에게 늘 최상을 수업을 전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그저 정적인 운동이 지루한 수강생들을 위해 음악과 함께하는 해피타임 음악 필라테스까지 준비해 진행 중에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다른 필라테스, 요가 센터와는 달리 회원들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강사, 원하는 기구, 프로그램 등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들을 배려했다는 점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광장동 벨라인 필라테스 이안신원장은 “단순히 운동이 아닌 불균형의 근본적인 원인을 인지하고 올바른 과정을 통해 알아가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강사진을 구축하여 해부학적 수업, 상황별 재활운동 등 전문적이며 질 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변역에서도 가까운 벨라인 필라테스의 수업방식은 난이도별, 운동강도조절 등 각 회원의 신체조건에 맞춰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보자들도 필라테스를 부담 없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