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접수 시작...한강 명소·이야기 소재 '한강 역사 탐방', '한강공원 비밀지도' 신청 접수

한강 야경투어 포스터 / 서울시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6월 28일~7월 26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 야경 투어’를 진행하며 오는 18일부터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한강 야경 투어는 해당 기간 매주 수·금·토·일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된다. 

‘한강 야경 투어’는 반포한강공원 일대의 야경 명소를 해설사와 함께 둘러 볼 수 있는 한강만의 투어 프로그램이다. 2018년 처음 선보여 ‘사전예약 100%’, ‘만족도 92%’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운영 횟수를 두 배 이상 확대, 회당 참가 인원을 증원하고 한층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서울시는 올해 ‘한강 야경 투어’는 낮에는 숨겨져 있던 한강의 반전 매력, ‘야경’을 소재로 기획해 ‘달하 높이곰 돋아샤, 한강의 밤 비추오시라’라는 새로운 주제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8일부터 5주간 매주 4회, 저녁 8시부터 약 90분간, 회당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미성년자일 경우 보호자와 동반하면 참가 가능하다.   

반포 한강공원(좌), 서래섬 야경(우) / 서울시 제공

한강에 특화된 전문 해설사가 안내할 투어 코스는 고즈넉한 야경을 즐기며 사색할 수 있는 ‘서래섬’에서 시작해 ▲꽃을 형상화하여 조성한 ‘세빛섬’의 미디어 파사드쇼 ▲세계 최장 길이로 2008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달빛무지개분수’의 화려한 조명을 감상 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또한 투어를 더욱 즐겁게 해줄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나만의 한강 랜턴 DIY’는 참가자가 감성 랜턴을 만들고, 각자의 랜턴을 들고 투어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한강의 밤을 밝히는 빛의 행진(랜턴 투어)이 완성되는 프로그램이다.

그 외에도 야경 투어 시간에만 나타나는 ‘빛의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남기고, 해설사와 함께하는 ‘즉석 퀴즈쇼’도 즐길 수 있다.

반포 달빛무지개 분수 / 서울시 제공

한편, 서울시는 한강 이야기를 소재로 한 ‘한강 역사 탐방’, ‘한강공원 비밀지도 : 강서에 숨겨진 황금을 찾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총 12개 코스로 구성된 '한강 역사 탐방'은 한강 역사 해설가가 한강 인근 유적지와 문화 시설 등 코스에 얽힌 한강 관련 역사, 문화, 인물에 대한 해설을 해주는 도보관광 해설프로그램이다. 올해 11월 30일까지 주 6일간(매주 화요일 제외) 운영하며, 사전 예약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한강공원 비밀지도'는 '투금탄 설화' 속 우애 좋은 형제처럼 미션을 통해 황금도 얻고 협동심과 지혜를 키울 수 있는 초등학생 대상 스토리 보드게임이다. 6월 29일~7월 13일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개인·단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강서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한강 역사 탐방 투어 코스 개요 / 서울시 제공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한강 야경 투어’와 ‘한강공원 비밀지도’는 이달 18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강 역사 탐방’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박기용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조금씩 더워지는 초여름 밤, 시원한 한강의 야경 투어와 함께 달빛아래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어보시라”며 “올 가을에는 이촌한강공원에서 새로운 한강 야경 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