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사회
오산시, 21일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시민 포럼’ 개최오산환경운동연합 주관,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대책 마련

[공감신문] 오산시가 시민이 직접 참여해 미세먼지 대책 마련할 수 있는 자리를 갖는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환경운동연합 주관으로 오는 21일 오후 2시 오산중앙도서관에서 ‘미세먼지 시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오산환경운동연합 주관으로 '미세먼지 시민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미세먼지 시민 포럼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일이 빈번함에 따라 시민 우려를 해소하고,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포럼은 현재 정부가 미세먼지와 연관된 많은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대부분이 기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어서 갈수록 다양해지는 미세먼지 발생원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어 개최하게 됐다. 

민인식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게 되며 연세대의대 환경공해연구소 임영욱 교수의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피해 최소화 방법’을 발표한다. 

이어 경희대학교 환경학 및 환경공학과 조영민 교수가 ‘지방도시 미세먼지 관리방안 제언’을 발표한다. 이밖에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 

미세먼지 시민 포럼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일이 빈번함에 따라 시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흥선 오산시 환경과장은 “포럼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 속에 실효성 있는 근본적 미세먼지 저감 정책 방향을 점검한 후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미세먼지 대처방안을 안내 및 홍보하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포럼을 마친 후 시는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실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대응 대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책문화·스포츠 |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