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같이 생긴 폐암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상태바
루비같이 생긴 폐암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6.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아메라 효능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TV 캡처)

최근 미세먼지 등의 문제가 심해지면서 폐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이 늘었다. 특히 폐암의 경우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오므로 위험한 질병이라 할 수 있다. 폐암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오일의 효능과 부아메라 오일 먹는 법, 부아메라 오일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부아메라란?

부아메라 열매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섬, 인도네시아 뉴기니 섬에서만 자생하는 열대지방 야자열매 중 한 종류다. 나무 한 그루에 3~4개의 열매밖에 자라지 않고 열매 1kg 당 부아메라 오일 23g밖에 나오지 않아 귀한 건강식품으로 취급되고 있다.

▲부아메라는 베타크립토잔틴 함유량이 높다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TV 캡처)

부아메라 오일 효능

부아메라란 인도네시아에서 자라는 열매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폐 건강에 도움된다. 부아메라 열매 속에는 베타크립토잔틴이란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다.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은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다. 우리 몸 속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고 암 유발 세포의 작용을 방어한다. 또한 베타크립토잔틴은 다른 성분에 비해 생체이용률이 높다. 생체이용률이란 체내로 들어온 영양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고 사용되는지의 비율이다.

▲부아메라 섭취 시 주의사항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TV 캡처)

부아메라 부작용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은 체내 합성되지 않는다. 때문에 식품으로만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생체이용률이 높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충분하다. 하루 0.5g의 섭취면 충분하다. 요리 시 부아메라 오일을 뿌려 먹어도 좋고 캡슐 타입의 부아메라 오일을 먹어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