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남은 바캉스가 마냥 설레지만은 않은 홍 모양(29). 그 이유는 바로 숨겨지지 않는 뱃살 때문이다. 얼마 남지 않은 휴가를 만족스럽게 보내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단기간 건강하게 뱃살 빼기 방법에 대해 청담피부과 민클리닉 김민지 원장과 함께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자.

뱃살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러나 지방이 배에 축적이 과하게 되는 것이 뱃살이 생기는 주된 이유이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지방이 배에 축적되어 뱃살이 늘어나게 되는데, 지방이 계속 쌓이면 지방 세포 사이사이 길이 점점 좁아져 더욱 빠르게 뱃살이 늘어나는 악순환이 생기게 된다.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해서 무작정 굶은 것은 금물이다. 특히 아침을 거르게 되면 하루의 시작부터 배고픔이 커지기 때문에 점심, 저녁때 과식을 하기 쉽고 다이어트 시작부터 식이조절이 무너지게 된다. 또한,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쉽게 지치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 중 굶기보다는 올바르고 영양소 있는 채소, 단백질 위주의 식습관으로 세 끼를 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복부와 같은 부위는 가장 살을 빼기 어려운 부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자 한다면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필수로 병행해야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운동해야 체지방이 연소되고 무산소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보다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한 가지 방법만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식이요법, 운동, 전문시술 등을 함께하는 복합적인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다.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조절 하고 있지만 정리되지 않는 군살 들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 지방제거와 다이어트 후 처진 살을 개선할 수 있는 탄력증진을 함께 개선해 줄 수 있는 시술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이와 같은 추세를 반영한 청담 민클리닉의 ‘미니 스키니 프로그램’을 꼽을 수 있는데 9주 동안 주간별로 RF 고주파 레이저, 악센트 레이저, 지방분해 주사를 순차적으로 시술하게 되면 지방 볼륨을 줄여주는 데 효과적이다. 더불어 바디 레이저 시술 및 피부 타이트닝 효과로 더욱 매끈하고 탄력 있는 바디라인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처럼 두 장비의 장점을 결합한 컴바인 시술을 통해 실제 무분별한 다이어트 시 놓칠 수 있는 피부탄력 저하, 셀룰라이트 등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단, 아무리 알려진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자신에게 맞는지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여야 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만이 요요현상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