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해 시작하는 헬스. 개인 트레이너가 없는 경우, 가장 쉽게 발길을 옮기는 곳은 런닝머신 앞이다. 실컷 뛰어 땀을 빼면 살이 빠지는 것 같은 착각이 들지만 어디가 얼만큼 빠졌는지,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되는지, 눈으로 확인하기 힘들다.

나름 긴 기간 동안 유산소 운동에 집중해도 자신이 원하던 워너비 몸매는 좀처럼 나타나지 않는 것을 경험하기도 한다.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허벅지와 뱃살, 팔뚝살에 쌓인 울퉁불퉁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란 어렵기 때문. 이때는,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함께 부위별로 체계적인 운동법을 병행해야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사무직의 경우, 뱃살과 허벅지 부위에 살이 매우 쉽게 붙는다. 굵기도 굵기지만 미니스커트 사이로 보이는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가장 좋은 허벅지 운동법은 바로 ‘스쿼트’다. 스쿼트는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으로 가장 기본적인 허벅지 운동이다. 20회씩 1세트로 최소 4세트 이상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된다.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낮은 베개나 타올을 말아 허리에 받치고 하늘을 향해 큰 원을 그리는 하늘 자전거도 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다리에 쌓이는 부종 또한 지방과 함께 축적될 수 있으므로 매일 5분간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팔뚝살은 상체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점점 더 늘어난다. 림프절을 세게 마사지 할 때 약간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노폐물과 지방이 쌓여 있다는 뜻. 꾸준히 림프절을 주물러 풀어줘야 살도 빠진다. 팔뚝 안쪽 살부터 림프절이 위치한 겨드랑이까지 손가락 힘을 이용해 세게 눌러주며 마사지 하면 팔뚝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상체를 늘리고 팔을 자극하는 스트레칭과 함께 덤벨을 이용해 체조를 해주는 것도 팔뚝살 제거에 도움된다. 또한 똑바로 서서 팔을 뒤로 쭉 뻗은 뒤 팔을 구부렸다 폈다 하는 동작도 도움이 된다. 매일 꾸준히 반복한다면 늘씬해진 팔뚝 라인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적절한 식이요법을 반드시 병행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며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포만감이 높은 저칼로리 음식으로 구성하고 유산소 운동 또한 꾸준히 병행한다면 원하는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앤뷰티 다이어트는 식욕억제와 지방분해에 도움되는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다이어트 제품으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산이 합성되고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실제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0주 동안 체중 약 12kg, 허리둘레 약 15cm가 감소되어 나타났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도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