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를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지난 18일, SBS ‘불타는 청춘’에는 015B 김태우가 출연했다. 김태우는 결혼 8년 차 유부남이다. 김태우는 ‘불타는 청춘’에서 평소 아내에게 매일 아침 커피를 내려주고 아침밥을 챙겨준다고 밝혔다.

아침 식사는 하루 시작 전 에너지를 보충시켜준다. 이에 아침 식사는 꼭 챙기는 것이 좋다.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를 알아보자.

▲차승원 샌드위치 만들기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승원 샌드위치 만드는 법

tvN '스페인 하숙'에 출연한 차승원은 외국인 손님들을 위해 간단한 모닝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차승원 샌드위치는 길거리 토스트 스타일이다. 차승원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는 식빵, 달걀, 양파, 파프리카, 슬라이스 치즈, 햄. 블루베리 잼 등이 있다. 먼저, 달걀을 푼다. 양파, 파프리카를 다진 뒤 달걀에 넣고 섞는다. 달걀을 부친다. 식빵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식빵에 블루베리 잼을 바른다. 그다음 치즈, 달걀부침, 햄을 올리고 다른 식빵으로 덮으면 차승원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프렌치토스트’(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프렌치토스트 만드는 법

프렌치토스트는 커피 한 잔과 함께 먹기 좋은 간단한 아침 메뉴다.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재료는 식빵, 치즈, 딸기잼, 달걀, 우유, 소금, 녹인 버터 등이 있다. 먼저, 식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치즈를 올린다. 다른 식빵으로 덮는다. 달걀, 우유, 소금을 섞어 달걀 물을 만든다. 달걀 물에 식빵을 담가 앞뒤로 적신다.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종이호일을 깐 뒤 녹인 버터를 두른다. 프렌치토스트를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로 설정하고 5분간 굽는다. 뒤집어서 3분간 더 구우면 에어프라이어 프렌치토스트가 완성된다.

▲토마토 달걀볶음 레시피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토마토 달걀볶음 만드는 법

토마토 달걀볶음은 아침 메뉴로 사랑받는 음식이다. 영양 만점이라 아이들 아침 식사로도 제격이다. 토마토 달걀볶음 만들기 재료는 토마토, 달걀, 우유, 소금, 맛술, 올리브유 등이 있다.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꼭지를 제거한다. 그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달걀 2개에 소금 한 자밤, 맛술 1큰술, 우유 25mL를 넣고 섞는다. 프라이팬을 달군 뒤 달걀 물을 붓는다.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으로 섞는다. 스크램블을 접시에 옮긴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볶는다. 1분 정도 볶다가 스크램블을 넣고 같이 볶으면 토마토 달걀볶음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