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 신청 기간은 상시 신청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취업성공패키지는 구직 기간 내 지원금을 주는 제도다. 다른 제도들과 달리 청년 외에 중장년층도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취업성공패키지 후기 등을 찾아보며 취업성공패키지에 관심을 두는 이가 많다. 취업성공패키지 자격 요건과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을 알아보자.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신청 대상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자격 요건

취업성공패키지는 1유형과 2유형이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신청 대상은 만 18~69세다. 아울러,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을 신청하려면 ▲생계급여수급자 ▲중위소득 60% 이하 가구원 ▲여성 가장 ▲위기 청소년 ▲니트족 ▲북한 이탈 주민 ▲결혼 이민자 ▲결혼 이민자의 외국인 자녀 등에 속해야 한다. 위기 청소년은 만 15세부터 만 24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는 취업 성공 시 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자격 요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청년층 참여대상은 만 18세~34세 청년 중 ▲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 후 미취업 청년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재학생 ▲대학교(대학원 포함) 마지막 학기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다. 중장년층 참여대상은 만 35세~69세다. 중위소득 100% 이하의 가구원이거나 영세 자영업자이어야 한다.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원일 때는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 이력은 있으나 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는 자에 속해야 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뒤 1단계 과정에 참여하면 참여수당을 받을 수 있다. 1단계 참여수당은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최대 25만원, 2유형은 최대 20만원이다. 2단계 참여수당인 훈련참여지원수당은 훈련 기간 생계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금이다. 1일 당 18,000원을 지급한다. 월 최대금액은 284,000원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