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박3일 여행 및 남포동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을 맞이해 국내 여름 여행지로 부산을 선택했다면 부산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고 여행 준비를 시작해보자. 부산은 남쪽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여름이 되면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특히, 부산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아 2박 3일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더욱이, 서울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 부산에 2시간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편리함까지 갖추었다. 여름이 가기 전 부산으로 여행을 가고 싶다면 아래 가볼 만한 곳과 맛집 추천 리스트를 함께 확인해 보자.

▲부산 수요미식회 맛집 추천 및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가볼 만한 곳 여행 코스 추천

부산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먼저 여행 코스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은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많으며 동시에 추석 등 명절에도 사람이 몰릴 정도로 인기가 좋다. 특히, 겨울 부산 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부산의 아름다운 바닷가는 유명하다. 부산은 당일치기보다는 1박 2일이나 2박 3일 여행으로 적합하다. 더욱이, 부산 인근에도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최근에는 ‘배틀트립’에 나온 설민석 강사의 역사 탐방 덕분에 인기가 많아졌다.

▲부산 용두산 공원, 태종대, 자갈치 시잔 등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여행 시 대표적으로 가볼 만한 곳은 기장 해안 도로, 송도 케이블, 부산축제, 을숙도 공원 등이 있다. 특히, 봄과 여름에는 용궁사 벚꽃을 보러 가는 사람들이 많으면 대체로 가볼 만한 곳은 부산 남포동에 몰려 있으니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남포동을 중심으로 계획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부산 2박 3일 여행 코스로는 BIFF 광장이 있으며 국제시장, 깡통시장, 자갈치 시장 등 부산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또한,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는 용두산 공원, 보수동 책방 골목, 영동대교, 감천문화마을, 태종대 등이 있다.

▲부산 2박3일 여행 코스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2박 3일 여행 코스 맛집 추천

부산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은 단연 맛집을 찾아보는 식도락 여행이다. 부산은 ‘수요미식회’가 지정한 맛 집들이 즐비해있다. 대표적으로는 돼지국밥, 회백 밥, 백특양 맛집이 있으며, 후토마키, 소갈비, 함흥냉면, 떡볶이, 팥빙수 등 맛이 보장된 맛 집들이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있다. 또한, 부산 태종대는 조개구이로 유명하며 밀면, 부산 어묵, 비빔당면 2박 3일 여행 기간 동안 먹을 수 있는 맛집 메뉴가 있다. 이외에도 백종원 부산 맛집으로 알려진, 불고기와 할미 국수, 낙곱새 등이 있으며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해동용궁사 근처에는 장어 및 짬뽕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