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미래당 "손혜원 의원, 국정조사 실시해야"

무소속 손혜원 의원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목포 부동산 불법투기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은 19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황당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손 의원은 “산 넘어서 이제 다시 들판이 나오는 중 나온 줄 알았더니 또 산이 하나 나온다는 생각이 든다”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전재산 기부하고 국회의원직 사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판이 오래가면 그때는 이미 국회의원도 끝났을 것 같아서 좀 아쉽다. 의원직을 던져야 하는데”라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의원총회에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라고 보도되지만, 손혜원 전 민주당 의원이라고 말씀드리겠다"며 "손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의 태도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당당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회사 직원이 내부 자료를 이용해 주식투자를 해도 심각한 위법행위인데 국회의원이 보안자료를 이용해 차명으로 부동산을 대거 사들였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손 의원을 두둔한 민주당 지도부도 대국민 사과에 나서야 한다"며 "민주당의 침묵은 곧 범죄혐의자 옹호이자 국가 질서 문란 행위"라고 전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역시 "손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이 최초 보도됐을 때 '검찰조사에서 사실로 밝혀지면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공언하더니, 어제는 검찰 수사가 부실하다면서 '재판 결과가 나오면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고 말을 바꿨다"며 "이 사건은 문재인 정권 권력 실세의 '신종 부동산 투기 사건'으로 불려도 하등 이상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검찰에 따르면 손 의원은 목포시청 관계자에게 토지 관련 보안자료를 받은 후 재생사업 구역에 포함된 토지 26필지와 건물 21채 등 14억원 가량의 부동산을 남편과 지인 등이 매입할 수 있도록 했다.

손 의원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결백을 주장하며 “재판을 통해서 목포에 차명으로 소유한 부동산이 밝혀질 경우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입장엔 변함이 없다”며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한편, 민주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손 의원에 대한 의혹에 대해 침묵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