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각지로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다. 서울, 수도권과 가까운 곳도 휴가지로 인기 있는데, 특히 서울과 속초 간의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더욱 좋아져 속초로 떠나는 이들이 많다.

강원도 속초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아 사철 언제든 떠나기 좋은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설악산, 동해바다를 모두 품고 있는 속초는 척산온천휴양촌부터 설악리조트, 워터피아, 해수욕장, 동명항 등등 자연 경관을 즐기고 독특한 분위기를 갖고 있는 관광지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속초중앙시장맛집도 유명하여 관광지 근처 속초 맛집을 둘러보는 것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서는 동해바다에서 직접 잡은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많다. 그 가운데 척산온천휴양촌 내에 위치 한 ‘이조복국’ 맛집도 유명한데, 자연산 복어만을 사용하는 이조복국은 온천 후에 복지리, 복어 매생이죽 등을 즐길 수 있어 더위를 날리고 몸 보신하기에 좋다.

복어는 중국 황제가 즐겨먹던 음식으로 그만큼 보양식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힌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복어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를 맑게 하여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주며 이조복국에서는 동해안에서 자란 자연산 복어만을 사용해 더욱 복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이조복국에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쉐프가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튀김, 복사시미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 역시 저렴한데다 지치는 여름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식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조복국에서는 통통한 복어가 통째로 상에 올라오며, 먹기 좋게 잘라주어 복어의 참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강원소 속초시 관광로에 위치한 이조복국 대표는 “속초를 찾는 애주가들의 속을 풀어주는 최고의메뉴로 인정받아 많은 애주가들의 추천을 받고 있다”며 “설악산과 적산온천욕을 마치고 즐겨먹는 특선메뉴로 전복죽과 매생이복죽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여 속초 여행객들에게 속초맛집추천을받아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조복국 바로 앞에 평탄하게 나있는 산책로를 즐기며 꽃과 나무로 힐링하고, 저녁 노을 지는 것도 보면서 바쁜 생활을 잠시나마 잊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