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율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또한 볶은 율무의 효능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율무의 효능과 율무 고르는 방법, 율무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율무 효능

율무의 대표적인 효능은 소화장애를 완화하는 것이다. 또한 율무를 볶아서 먹으면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 볶은 율무의 효능은 혈당을 조절하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율무에는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있는데, 이는 항암에 도움되는 성분이다. 암세포 성장을 막고 사멸을 유도한다. 이외에도 율무는 다이어트에도 좋은데,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붓기제거에 좋고 낮은 칼로리로 충분한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 좋다.

▲좋은 율무 고르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율무 고르는 방법

율무는 좋은 율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율무는 연한 갈색을 띠고 있고 씨눈이 붙어있는 것이 좋다. 또한 겉면에 윤기가 나는 율무가 좋은 율무이다. 이를 참고해 율무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율무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율무 부작용

율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한의학적으로 몸이 차가운 소음인은 그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 율무에는 소량의 독소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볶아 먹거나 밥을 할 때 섞어 먹거나 열을 가해 먹는 것이 독소를 없앨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율무에는 여성호르몬이 함유되어있지만, 임산부가 많이 먹으면 태아가 잘 자라지 못하게 한다고 하니 임산부는 특히 율무를 피해야 한다. 이외에도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의 경우는 율무가 몸에 안좋다고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