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갈 때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여행에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바로 비자다. 중국은 여행으로 방문할 때도 비자 발급을 받아야 한다. 중국 관광비자 종류, 신청방법을 비롯하여 중국 여행지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중국 비자 종류를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관광비자 종류

중국 개인 관광비자는 체류 기간과 방문 횟수에 따라 단수 비자, 더블 비자, 복수 비자로 구분된다. 단수 비자는 체류 기간을 30일과 90일 중 선택할 수 있다.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중국에 1번 입국할 수 있다. 더블 비자는 1회 입국 시 최대 체류 기간이 30일이다. 발급 후 6개월 이내에 중국에 2번 입국할 수 있다. 복수 비자 역시 1회 입국 시 최대 체류 기간이 30일이다. 발급 후 1년 동안 중국 입국 횟수 제한이 없다. 단체 비자는 5인 이상 같은 일정으로 중국 입출국이 가능한 비자다. 최대 체류 기간은 30일이다. 별지 비자는 2인 이상 같은 일정으로 중국 입출국이 가능한 비자다. 28일 이내 한국으로 입국해야 한다. 별지 비자는 하이난과 상하이만 가능하다.

▲중국 비자 준비물로 비자 신청서가 필요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개인 관광비자 신청방법

중국 개인 관광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류로 여권, 사진 1매, 신청서 등이 필요하다. 중국 개인 관광비자는 중국비자발급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중국 개인 관광비자 가격은 비자 종류, 처리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급할 때는 당일에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대신 중국 비자 비용이 많이 든다. 중국 비자 대행업체도 많아 중국 비자는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비자 대행업체 맡길 때는 여권 원본, 사진 1매, 호텔 정보 및 일정이 적힌 신청서 3페이지, 사인 및 도장이 들어간 신청서 4페이지를 제출하면 된다.

▲중국 유명한 곳을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 가볼 만한 곳

중국 여행지로는 북경, 상해, 장가계, 청도 등이 인기가 많다. 북경 여행 코스로는 자금성, 만리장성, 용경협이 유명하다. 상해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상해에는 디즈니랜드가 있다.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장가계를 추천한다. 장가계는 효도 여행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중국 청도에는 칭다오 맥주 박물관이 있다. 칭다오 맥주 박물관에서는 칭다오 제조 과정을 볼 수 있을뿐더러 시음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