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 및 송로버섯 오일과 영양 성분 등 파스타와 스테이크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의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가 화제를 모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트러플 오일은 화사가 직접 짜장라면 레시피에 추가하면서 전파를 탔고 이에 덩달아 트러플 오일 레시피인 트러플 감자튀김, 소금, 초콜릿, 전복죽 등 트러플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과 상품이 소개되고 있다. 트러플 오일은 트러플(truffle)이라 불리는 송로버섯의 영양성분과 향을 첨가해 만든 오일이다. 트러플 오일은 송로버섯 향이 나는 오일로 고급 요리에 사용되는 오일로 추천된다. 또한, 송로버섯은 값이 비싸고 캐비아 및 푸아그라와 함께 고급 식재료에 해당한다. 더욱이, 송로버섯은 효능이 다양하여 비싼 버섯으로 알려졌으며 최근에는 이러한 트러플 오일 화제로 송로버섯 재배가 늘어나기도 했다. 아래 항목을 통해 화사가 소개한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 레시피를 함께 알아보고 송로버섯 향이 나는 트러플 오일의 효능 및 감자튀김, 샐러드, 파스타 만들기 등 레시피를 알아보자.

▲화사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레시피 및 트러플 오일 감자튀김, 오일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사 트러플 오일 자장라면 레시피

화사는 최근 프로그램에서 트러플(truffle) 오일을 이용해 짜장 라면을 선보였다. 트러플 오일은 이전에도 티비 방송에서 백종원이 감자튀김에 트러플오일을 뿌리는 레시피를 통해서 인기를 끓었다. 트러플 오일은 송로버섯 향이 들어간 오일로 송로버섯의 다양한 효능과 동시에 요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든다. 더욱이, 비싼 버섯이라 불리는 송로버섯은 영양성분이 풍부해 값이 비싸다. 송로 버섯으로 만든 제품에는 화사의 트러플 오일과 더불어 트러플 소금, 트럼프 초콜릿, 트러플 전복죽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또한, 트러플 오일은 송로버섯의 고급스러운 향으로 각종 레시피에 사용되며 이에 트러플 오일 샐러드, 트러플 파스타 등 인기를 끌기도 했다. 화사의 트러플 오일 짜장라면 레시피는 특별한 것 없이 마지막 단계에 트러플 오일을 뿌려주면 완성이다.

▲트러플 오일 레시피 및 송로버섯 효능과 트러플 소금, 트러플 초콜릿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트러플 오일과 송로버섯 효능

트러플 오일은 송로버섯으로 만든 제품으로 향이 진하며 성분에 따라 오일 값이 달라지므로 추천을 받아 오일을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영양성분 및 가격을 살피는 것이 좋다. 송로버섯은 흰 송로버섯과 검은 송로버섯으로 나뉘며 송로버섯은 소화기 장애를 해소하고 체중 조절 및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 효능으로 인기가 많다. 이러한 트러플 오일은 무엇보다 먹는 방법과 보관법이 중요하다. 트러플 오일은 공기 중에 오래 노출되면 산화될 수 있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직사광선을 피해 뚜껑을 닫아 보관해야 송로법섯 향이 사라지지 않는다. 또한, 송로버섯 향을 내기 위해 트러플 오일을 이용하는 경우 파스타 만들기에는 트러플 오일로 조리를 하고 스테이크 레시피에는 마지막에 트러플 오일을 뿌려주면 좋다. 또한, 감자튀김은 트러플 오일로 튀기는 것이 아닌 마지막에 트러플 오일을 넣어 섞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