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에어프라이어로 삽겹살, 치킨, 감자튀김 요리 만드는 법 및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자취생 요리에 빠질 수 없는 도구가 있다. 바로 모든 음식을 단 한번에 조리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에어프라이어다. 이에 다양한 회사에서 에어프라이어 기기를 출시하는 동시에 에어프라이어 전용 음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기기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 나뉘며 자취생들에게 추천되는 필수 도구이다. 더욱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냉동식품들이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레시피가 소개되면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졌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는 가정주부에게도 추천되는 상품으로 집에서 가정식 반찬 및 저녁 요리를 위해 사용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특히,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종이 호일을 깔고 삼겹살, 치킨, 감자 튀김 등을 넣으면 실제 파는 음식처럼 바삭한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완성된다. 이에 아래 항목을 통해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적합한 냉동식품과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에어프라이어 냉동 식품, 냉동 닭봉, 버팔로윙, 냉동 돈까스 등 요리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

자취생들의 필수품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홈파티 음식, 가정식 반찬, 저녁 메뉴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요리는 공기를 이용해 기름 없이 튀겨내는 조리법으로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 부담이 없다. 또한, 에어프라이어는 지방 감소효과가 있고 튀김 시간이 빨라 위생적이고 깔끔한 특징이 있다. 이러한 에어프라이어 대표 요리로는 핫도그 만들기, 등갈비, 양파 튀김, 웨지 감자 등이 있다.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만들기를 원한다면 냉동식품을 이용해도 좋다. 특히, 냉동식품으로는 용가리, 버팔로윙, 냉동 돈까스나, 냉동닭봉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리며 술안주 및 간식이 완성된다.

▲저녁 메뉴 추천으로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취생 간단 요리 및 저녁 메뉴 추천

자취생이라면 누구나 매일 저녁 요리를 고민하게 될 것이다. 더욱이, 요리에 관심있는 직장인과 자취생이라면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누구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 오븐 형태가 출시되어 빵만들기, 토스트, 간장치킨 등 에어프라이어 요리의 폭이 넓어졌다. 더욱이, 각종 블로그와 유튜브에 에어프라이어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저녁 메뉴 추천을 찾는 다면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를 통해 각종 치킨, 삼겹살, 냉동 만두를 화려하게 만들어보자. 또한, 가족 식구가 많다면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적합한 대용량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많은 음식을 하는 경우에는 종이호일을 구매해 요리 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취생 간단 요리 겸 에어프라이어 요리로는 감자요리가 있는데 냉동감자, 웨지 감자 등 각종 감자튀김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아이들 간식 만들기로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