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PC방 성수기를 앞두고 고민에 빠져 있다.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성공을 위해 선택의 기로에 놓인 것이다. 

물론, 이미 유명한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가장 눈에 띄지만 창업을 하기로 결심한 예비창업자라면, 그 외에 다양한 요소들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조사해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이 가운데, 스타덤PC방이 ‘오픈 가맹점 점주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근 PC방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차별화된 아이템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고 본사 차원의 가맹점 지원이 폭 넓고 지속적이라는 것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스타덤PC방의 차별화 전략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먼저 주변 대형 경쟁 매장이 생겨도 단골 확보에 전혀 문제없는 특허 아이템들이 다양하다. 

우선 기존 듀얼 모니터의 가로 배열 형식을 세로로 바꿔 혁신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헤드업모니터’가 눈에 띈다. 두 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좀 더 원활하게 이용하면서 공간 활용도까지 높였다. 

자외선을 이용해 간편하게 살균하는 PC방책상인 ‘UV클린데스크’는 스타덤PC방의 대표 아이템이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 후 전용 보관함에 넣기만 하면 1분간 자동 살균되는 특허 시스템이다. 여기에 헤드셋 살균까지 더해 세균 없는 피시방창업 시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아이템이 바로 ‘UV클린헤드셋BOX’이다. 그 외에도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허 및 상표권 등록 아이템을 다양하게 보유 중이다.

또한 기존 주먹구구식 샵인샵이 아닌, 간편식 전문 브랜드 방방쿡쿡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이를 통해 PC방에 특화된 메뉴를 간편하고 가성비 높게 제공함으로써 현재 가맹점 별 약 40%의 먹거리 매출 증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업계에서도 독특한 방식의 게임대회 전담 부서를 설립하는 등 매출 상승과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이벤트 추진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장점으로 다가가고 있다. 

게임업계 대기업 출신의 인재를 영입해 전국게임대회 및 지역별 가맹점 게임대회 등 뻔한 게임대회가 아닌, 재미와 기쁨을 제공하는 게임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브랜드를 알리고, 경쟁력으로 이어져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이러한 본사 차원의 지원과 브랜드 특성을 통해 꾸준한 매출과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 피씨방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극성수기를 앞두고 있는 요즘, 오픈 후 빠른 안정화에 이를 수 있도록 꼼꼼하고 신중한 브랜드 선택이 요구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