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정조사 필요해” 황교안 “문 정부 안보라인, 즉각 경질해야"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은 지난 15일 일어난 ‘해상판 노크 귀순’으로 불리는 북한 어선의 동해 삼척항 귀순 사건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안보의원총회'에서 "이번 삼척항 귀순 사건은 청와대의 조직적 은폐 기획사건"이라며 “청와대가 군에 거짓말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줬다는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나경원 원내대표는 "해경은 사건을 군과 청와대에 모두 제대로 보고했는데 17일 국방부의 해명은 달랐다. 국방부 브리핑에는 청와대 행정관이 있었다. 그림이 그려지지 않느냐"며 "이 모든 기획을 청와대와 국가정보원이 주도하고, 국방부는 들러리를 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이번 사건은 국기문란이자 국민에 대한 배신으로 전면적인 국정조사가 필요하다. 관련 상임위 위원을 중심으로 해서 조작·은폐 진상조사단을 꾸리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도 “삼척항 귀순 사건은 청와대 감독, 국방부 조연의 국방문란 참극"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해경의 최초 보고서가 청와대 누구에게 보고됐느냐, 문재인 대통령은 최초 보고서를 보았느냐, 합참 브리핑에 청와대 행정관이 참석했다는 보도가 있는데 청와대가 이 사건의 축소·은폐에 개입했느냐 등 세 가지 물음에 대해 직접 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해상경계에 완전히 구멍이 났는데도 문 정권은 국민들을 속여서 사태를 모면할 궁리만 하고 있다. 도대체 뭘 숨기려고 군은 이런 축소·은폐 보고를 한 것인지, 그 배후에 누가 조종을 하는 것인지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황 대표는 "조직적인 축소·은폐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 당은 이 정권의 안보파괴와 국방해체를 더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정경두 국방부 장관을 포함한 이 정부의 안보라인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