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리더스논문컨설팅(이하 리더스)이 열다섯 번째 생생인터뷰 ‘학사졸업생의 학술지 논문컨설팅’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열다섯 번째 생생인터뷰에서는 석사진학을 위해 학술지 논문을 작성한 학사생의 인터뷰를 전달할 예정이다. 고객과의 상세한 인터뷰를 통해 논문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디딤돌을 밟고 성장한 연구자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리더스 관계자는 “논문 주제를 정한 뒤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목차를 기술하는 등 논문을 작성하는데 있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논문을 처음 쓰는 연구자들은 주제선정부터 과정 하나하나에 어려움을 겪는다. 때문에 연구자의 논문방향을 이끌어 가는 지도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술지는 박사과정에서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 어렵게 생각하는 연구자가 적지 않다. 그러나 지도박사와 함께 논문의 방향성과 기초를 체계적으로 정리해나간다면 고퀄리티의 학술지 논문을 작성할 수 있다. 이번화에 공개된 생생인터뷰는 학사졸업생이지만 박사과정 연구자 못지않게 고품질의 논물을 완성하여 학술지 개제에 성공했다. 이번 인터뷰가 논문작성을 망설이고 있는 연구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생생인터뷰는’ 업계최초로 연구자를 인터뷰한 리더스만의 차별화된 연재기사이다. 논문컨설팅을 받고 논문을 완성한 연구자들의 다양한 상황과 경험을 인터뷰로 녹여낸 ‘생생인터뷰’는 많은 연구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현재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리더스는 총 15편의 ‘생생인터뷰’ 기사를 공개했으며 리더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