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듯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가오는 7~8월에 시작되는 여름휴가와 여름방학에 대한 기대감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이에 단기간에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외모를 관리하려는 이들도 늘었다. 

성형외과 병원들에 따르면, 6월부터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하게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보톡스나(Botox) 필러 등, 쁘띠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크게 증가했다. 예컨대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등이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을 주 성분으로 하는 주사제로, 근육 수축을 유발해 턱이나 종아리 등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효과로 주로 사용된다. 필러(Filler) 시술은 주름이나 볼륨이 부족한 얼굴 부위에 보충물을 주입해 볼륨효과를 보여주는 시술이다. 최근에는 동안을 좌우하는 이마 볼륨감을 증대시켜 줄 수 있는 이마필러 시술이, 안면윤곽 성형을 대체할 정도로 효과를 인정 받으면서 수요가 많다.

다만 필러나 보톡스 주사 시술 등 쁘띠성형의 경우,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우선 시술 후 과도한 음주나 흡연은 금지해야 하고, 뜨거운 사우나에 가거나 시술 부위에 마사지를 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마 볼륨감을 높이기 위해 시술한 이마필러의 경우에는 특히 모양의 변형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시술 후 3일 간은 세안이나 잠을 잘 때도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무엇보다 필러주사제의 경우 반드시 식약처에서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하므로, 병원의 정품 정량 사용에 대한 신뢰도를 제대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집도의 역시 쁘띠성형에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우선 알아보는 것이 좋다

강남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쁘띠성형은 부작용 우려가 적으면서 수술만큼 큰 외모 개선 효과를 간단한 주사만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시술”이라며, “그러나 필러 주사 시술이나 보톡스는 시술 위치나 용량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책임시술하는 성형외과에서 시술받으면 비교적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