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요가는 얼굴 작아지는 법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얼굴 크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가 많다. 얼굴 크기는 비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얼굴은 후천적인 이유로도 커질 수 있다. 얼굴 커지는 이유와 얼굴 작아지는 법을 알아보자.

▲턱 괴기는 얼굴 커지는 습관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얼굴 커지는 이유

얼굴 크기는 후천적으로 커질 수 있다. 얼굴 커지는 이유로는 생활습관, 노화 현상, 식습관 등이 있다. 생활습관 때문에 얼굴이 커질 수 있다. 수면 자세는 얼굴 크기에 영향을 미친다. 잘 때 옆으로 자는 습관은 얼굴 커지는 이유 중 하나다. 아울러, 얼굴 근육을 자주 안 쓰는 것도 얼굴 커지게 하는 원인이다. 얼굴 근육을 자주 안 쓰면 근육이 퇴화하면서 얼굴이 커진다. 노화 현상이 나타나면 얼굴이 커질 수 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턱선이 무너지고 이중 턱이 생기기 때문이다. 작은 얼굴을 갖고 싶다면 짠 음식을 피해야 한다. 짠 음식은 얼굴이 붓는 이유다.

▲얼음찜질은 붓기 빨리 빼는 법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얼굴 작아지는 법

얼굴 붓기 빼는 법, 볼살 빼는 법, 턱살 빼는 법 등으로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다. 단순한 붓기 때문에 얼굴이 커진 거라면 칼륨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자. 얼굴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붓기 빼는 음식으로는 무, 시금치, 바나나 등이 있다. 이 음식들은 칼륨이 다량함유돼 있어, 수분 배출을 돕는다. 이에 얼굴 붓기 빼기에 도움이 된다.

볼살 빼는 법으로는 ▲볼에 바람 넣기 ▲귀 당기기 ▲아에이오우 ▲마사지 등이 있다. 이중 턱 없애기에 도움되는 턱살 빼는 운동으로는 ▲턱 들고 천장 바라보기 ▲아에이오우 ▲턱과 목 사이에 테니스공 끼고 턱으로 공 누르기 ▲아래쪽으로 입꼬리 당기기 등이 있다. 이 운동들은 꾸준히 하면 볼살과 턱살 없애기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