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가볼만한 곳 추천 및 2박3일 필수 코스 등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낭만포차거리, 예술랜드 등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밤바다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도시가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 야경을 가진 도시 여수다. 여수는 당일치기 및 1박2일과 2박 3일 여행으로 가장 많이 떠나는 여행 코스다. 특히, 국내 여름 여행지로 6월과 7월이 되면 주말마다 많은 인파가 여수에 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가수 장범준도 반했다는 여수 밤바다는 단연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더욱이, 여수는 우리나라 어디에서 출발해도 빠른 시간에 도달할 수 있다. 국내 여름 여행지를 찾는다면 젊음이 살아 숨 쉬는 가볼 만한 곳인 여수로 여행을 떠나보자.

▲여수 가볼만한 곳 추천 및 여수 2박 3일 코스 추천과 간장게장 맛집 추천 등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 추천 및 여수 2박 3일 코스 추천

여수로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기를 바란다. 여수는 놀 거리와 볼거리가 많아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하지 않으며 짧은 시간 내에 모두 볼 수 없다. 먼저, 대표적인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는 향일암, 한산사, 해양레일바이크, 중앙선 어 시장, 해상 케이블 카 등이 있다. 여수 가볼 만한 곳은 주변 곳곳에 이어져 있어 거리가 멀지 않고 일몰과 일출 모두를 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는 여수 예술랜드, 오동도 동백열차, 여수 낭만포차 거리, 여수 꿈 뜨락 몰 등이 있다. 특히, 여수 여행을 하러 간다면 오동도 동백열차를 타고 주변 경관을 둘러볼 수 있으며 여수 예술랜드에서는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여수 예술랜드는 입장료가 있으니 반드시 살펴보고 가는 것이 좋다.

▲여수 맛집 추천 및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등 여수 가볼만한 곳 총정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여행 코스 추천

여수는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수 가볼 만한 곳이 조각 공원, 트릭아트 뮤지엄, 짚라인, 예술랜드 등을 살펴보았다면 여수 맛집이라 불리는 낭만포차에서 다양한 여수 전통 음식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해보자. 여수에는 가볼 만한 곳인 동시에 2박 3일 여행 코스로 하모 맛집, 한정식 맛집 등이 있다. 대표적인 여수 현지인 맛집으로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간장게장, 갈치조림, 삼치회 등이 있으며, 코다리 요리와 마카롱, 아귀찜, 하얀 짬뽕, 해물라면 등 시원한 바닷가의 바람을 느끼며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 집들이 즐비해 있다. 이에 여수 맛집으로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엑스포와 돌산대교 주변을 살펴보기를 바란다.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및 여수 가볼만한 고소가 펜션 및 호텔 예약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펜션 및 호텔은?

여수는 국내 여름 여행지로 특히 여름에 인기가 많다. 이에 성수기가 오기 전에 여수로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여름 국내 여행지로 각광받는 여수에는 리조트와 호텔이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있으며 바닷가 주변에 뷰가 아름다운 호텔이 있어 밤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애완견과 아이들이 함께 있는 경우 마당이 있는 펜션이나 풀빌라, 수영장 펜션 등을 이용할 수 있겠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