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는 무선 충전 케이스가 있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버즈는 삼성에서 출시한 무선 이어폰이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옐로우 총 3가지 색상이 있다. 갤럭시 버즈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3시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 사용법, 통화 품질과 음질을 비롯하여 갤럭시 버즈 노트북 연결 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갤럭시 버즈로 전화도 할 수 있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사용법

갤럭시 버즈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갤럭시 버즈를 연결하면 핸드폰에서 갤럭시 버즈 상세 설정을 할 수 있다. 알림 설정, 터치 설정 등이 가능하다. 한 번 누르기는 곡 재생 또는 일시 정지다. 두 번 누르기는 다음 곡 재생, 전화 받기 및 끊기다. 세 번 누르기는 이전 곡 재생이다. 길게 누르기는 전화 거절이나 사용자 선택 동작이다.

▲갤럭시 버즈 단점은 통화 품질이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통화 품질·음질

갤럭시 버즈는 내·외부 2개의 마이크가 있다. 이에 시끄러운 장소나 바람이 많이 불 때도 통화 품질이 깨끗하다고 말한다. 실제 사용자들은 통화 품질에 대해서는 의구심을 품고 있다. 상대방이 안 들린다고 할 때가 많다는 것. 그에 비해 음질에 대한 평가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깨끗한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음악을 들으면서 주변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갤럭시 버즈는 아이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노트북 연결 방법

갤럭시 버즈는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연결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를 노트북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노트북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새로운 기기 추가로 갤럭시 버즈를 추가하면 된다. 노트북에서 갤럭시 버즈가 검색이 안 될 때는 페어링 모드로 변경한 후 장치검색을 해야 한다. 양쪽 이어버드를 귀에 착용한 후 3초 이상 터치패드를 꾹 누르면 페어링 모드가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