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이미 국내·외로 유명 관광지는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고, 서울 근교 여행지인 안면도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해마다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안면도의 대표 관광명소는 꽃지해수욕장으로 푸른 해변의 맑은 물결과 시원한 바람, 새하얀 백사장이 잘 어루러져 여름철 물놀이하러 찾는 이들이 많다. 또한, 주변으로 이름난 맛집이 즐비하고 각종 편의시설과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소재의 맛집 중에서도 ‘전통딴뚝칼국수’는 해물칼국수와 해물조개찜, 수육, 왕만두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별미를 선보이고 있다.

해물칼국수 특유의 칼칼하고 시원한 맛과 담백함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 맛의 비결로 45년 된 씨간장을 사용하고, 2년 이상 숙성한 된장으로 맛을 내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자랑한다. 여기에, 주인장이 직접 재배한 채소와 국내산 해산물만 사용해 맛을 더했다.

업체 관계자는 “입맛에 따라 해물조개찜·해물칼국수나 해물칼국수·수육·왕만두·음료 등 세트 메뉴로 골라 식사를 즐길 수 있다.”라며 “정갈한 상차림과 오붓한 분위기,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 외식, 연인 데이트 등 모임 장소로도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면도 해물칼국수 전문 ‘전통딴뚝칼국수’는 충청남도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으로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암 등의 유명 관광명소가 밀집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