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사진=ⓒ픽사베이)

블루베리는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쓰이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간식으로 먹기도 좋은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 먹는 방법, 블루베리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때문에 변비 예방과 장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고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엽산, 아연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피부 미용을 돕고 면역력 상승, 항암효과, 눈 건강에 효과적이다. 또한 블루베리의 테로스틸벤 성분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건강에 좋다.

▲블루베리 먹는 방법 (사진=ⓒ픽사베이)

블루베리 먹는 방법

블루베리는 간식처럼 생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하루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블루베리는 하루 20알 정도 먹는 것이 하루 적정 섭취량이다. 블루베리즙으로 먹는 방법 또한 있다. 최근 다양한 건강식품이 나오면서 블루베리 분말 가루로 섭취하는 방법 또한 있다.

▲블루베리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는 당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체중증가의 부작용이 올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의 성질은 본래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몸이 찬 체질은 블루베리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몸이 찬 체질을 가지고 있다면 과다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