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란 커피에 버터를 넣은 것이다. 고열량 음료다. 방탄커피 뜻은 총알도 막을 수 있을 만큼 에너지를 많이 얻을 수 있다는 의미다. 방탄커피 레시피, 방탄커피 효능을 비롯하여 방탄커피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방탄커피 레시피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만들기

방탄커피 만들기는 간단하다. 진한 원두커피에 무염 버터 1큰술과 MCT오일 1큰술을 넣고 핸드믹서로 갈면 된다. MCT오일은 코코넛오일에 함유된 65% 전후의 중쇄지방산을 정제과정을 통해 뽑아낸 것이다. 방탄커피는 시중에서도 판매한다. 방탄커피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다. 방탄커피 먹는 시간은 아침이나 저녁이 좋다.

▲방탄커피 효과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다이어트와 효능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식단의 일종이다. 저탄고지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을 줄인 말이다. 인체 내부 영양소는 탄수화물을 사용하는 포도당과 지방을 사용하는 케톤으로 나뉜다. 저탄고지 식단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방탄커피를 마시면 포만감이 높아지고 식욕이 줄어든다. 방탄커피 칼로리는 한 잔에 342칼로리다. 하루에 한 잔만 마시는 것이 좋다. 방탄커피는 공복에 마셔도 속 쓰림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다이어트할 때 에너지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된다. 방탄커피 다이어트가 끝난 후 바로 일반식으로 돌아오면 방탄커피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진다.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

▲방탄커피 부작용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방탄커피 부작용

동아시아인은 지방보다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체질이다. 이에 갑자기 방탄커피를 통해 지방을 섭취하면 소화 불량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방탄커피 다이어트는 무리한 저칼로리 다이어트 방법과 병행하면 몸의 대사 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방탄커피에 들어가는 코코넛 오일은 과다 섭취하면 고지혈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앞서 말했듯 방탄커피는 하루에 한 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