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스카이드라마 밥친구)

스카이드라마가 첫 선을 보인 쿡방예능 '밥친구'가 화제가 되고 있다.

서장훈과 이상민, 한고운, 강레오가 출연하는 '밥친구'는 SNS 속 쿡 스타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푸드 스토리를 풀어가는 토요예능이다.

'밥친구' 1회는 홍진희와 김연아가 출연해 패널들에게 요리 노하우를 전달했다.

우선 쿡 인플루언서 김연아는 전복솥밥과 새우 된장찌개 레시피를 소개했다.

전복솥밥은 참기름, 전복 내장, 쌀, 청주, 간장 등이 필요하다. 우선 참기름을 두른 솥에 다진 전복 내장을 넣고 볶다가 어느 정도 불린 쌀을 넣는다. 여기에 청주와 간장을 넣고 쌀을 코팅한다.

이후 강불에 5분, 끓으면 약불에 10분동안 뜸을 들이고 전복은 참기름에 따로 굽는다. 볶아놓은 전복을 솥밥에 올려 한 번 더 뜸을 들인 뒤 쪽파와 깨를 올려주면 완성된다.

새우 된장찌개의 재료는 쌀뜨물과 된장, 애호박, 양파, 양송이버섯, 두부, 설탕, 고춧가루, 새우, 대파, 다진마늘 등이다.

쌀뜨물이 끓은 뒤 김연아가 보리쌀을 삶고 청주와 고추씨로 발효시켜 만든 된장을 넣는다. 이후 손질한 애호박과 양파, 양송이버섯, 두부, 설탕, 고춧가루를 넣고 대파와 새우,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이면 된다.

▲(사진출처=ⓒ스카이드라마 밥친구)

한편 홍진희는 토마토 매실 절임과 배추만두, 두부 샌드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먼저 토마토 매실절임을 만들려면 데친 토마토의 껍질을 벗긴 후 깨끗이 소독한 병에 담아야 한다. 이후 취향껏 허브와 레몬을 곁들여 매실청을 부어주면 된다. 실온에 반나절 둔 후 냉장고에 넣어 하루 정도 더 숙성하면 완성된다.

한편 배추만두는 시금치 반죽과 물 반죽을 길게 밀어주면서 시작한다. 초록색 반죽으로 흰 반죽을 감싸고 나면 돼지고기와 새우, 김치, 느타리버섯, 부추, 파를 넣고 만두소를 만든다. 이후 주름을 잡은 배추 모양의 만두를 9분동안 촉촉하게 쪄준다.

마지막으로 두부 샌드 조림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우선 물기 뺀 두부를 나박하게 잘라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준다. 이후 다진 쇠고기에 표고버섯을 넣고 후추와 간장, 설탕, 마늘로 맛을 더한다.

두부에 양념한 소고기를 얹고 두부로 덮은 다음, 두부 겉면에 전분을 뭍힌다. 전분을 뭍힌 두부는 김을 단단히 벨트를 매주고 기름을 두른 팬에 두부샌드를 노릇하게 구워주면 된다.

두부 샌드 조림은 물과 간장, 맛술, 설탕, 마늘, 참기름을 섞은 조림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또한 파채를 살짝 얹으면 더 상큼하게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