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휴대폰 소액결제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온라인 쇼핑할 때 간편한 '핸드폰 소액결제 서비스'는 올 2019년도의 이용 수가 전년도에 비해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사용하기 심플한 앱과 결제 서비스가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이에 증명되지 않은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도 많아졌다. 그 이유는 편리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사용하기 편리한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에 대해 살펴보자.

나만 모르는 '핸드폰 소액결제' 소개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원하는 결제 금액이 소액일 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결제 방식이다.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 결제도 아닌 휴대폰 소액결제라는 결제 방식이라 볼 수 있다. 이는 자신이 결제한 금액이 핸드폰 통신비와 합쳐서 나온다. 이에 따라 정해진 날에 본인이 결제한 금액이 바로 빠져나가게 되는 신용카드와 결제 구조가 흡사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핸드폰 소액졀제 현금화의 한도는 오는 7월부터 60만 원으로 확대 조정됐다고 밝혔다.

확대 될 휴대폰 소액결제, 사용 지속적으로↑

최근 휴대폰 소액결제의 사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몇 년 사이에 스마트폰이 널리 퍼지면서 거래시장이 약 5배가량 예전과 비교했을 때 늘어났기 때문이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경우 별다른 가입절차나 심사과정 등이 필요 없이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업체를 선정하기 어렵다. 핸드폰 소액결제 서비스 서비스는 먼저 선이자를 떼고 입금하는 유형으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곤 한다. 구매비용은 구매한 다음달 핸드폰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휴대폰 요금 미납, 연체, 정지의 상황으로 악화될 수 있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의 문제점

사용법이 심플한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의 경우 간편한 과정으로 이용 가능한 결제방식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최근 결제 방식이 다양하게 발전되면서 구매율도 높아지는 추세에 상품권을 맹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이어지게 된다. 결국엔 사용은 물론 판매도 하지 못하는 사례도 생겨나면서 본인의 경제 상황을 미리 살펴보지 않고 큰 금액을 과금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핸드폰 소액결제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은 공식업체를 통해 자신의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공식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