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실생활 결제 가능해 가입자와 거래량 늘어"

다날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대표 최병우)은 "지난 4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페이프로토콜(PayProtocol)에서 발행한 페이코인(PCI)이 후오비 코리아 프라임을 통해 1초만에 완판되며 상장했다"고 밝혔다.

다날 관계자는 "현재 페이코인(PCI)은 450여개 도미노피자와 9000여개의 편의점, 240여개 달콤커피 매장, 500여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실제 결제가 가능해 가맹점주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알렸다.

다날의 페이코인은(PCI)은 ‘페이프로토콜 월렛(PayProtocol Walle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초만에 결제할 수 있으며, 송금 역시 1초만에 안전하게 이루어진다. 

다날 관계자는 "현재 페이코인은(PCI)의 하루 거래액은 출시 이후 30%씩 증가하고 있으며, 하루 거래액은 1800만원을 돌파했으며, 최근 하루 3000명씩 가입자가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0여년간 쌓아온 결제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페이코인(PCI)를 활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빠르게 확보하고 있으며, 실생활에 결제가 가능해 가입자와 거래량이 늘고 있으며 1초당 2000여 건의 처리 능력을 보유 하여 확장성과 안정성을 증명하고 있다. 이후 스테이블 코인(가치안정화 코인)도 발행해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각종 서비스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하여 암호화폐 생태계를 확대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