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 (사진=ⓒ픽사베이)

오메가3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양제 중 하나다. 특히 임산부에게 오메가3를 많이 추천하곤 한다. 아래에서 오메가3의 효능과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가 풍부한 크릴오일의 효능까지 함께 알아보자.

오메가3 효능

오메가3은 지방산의 일종으로 지방질을 부여하거나 이상지질혈증을 개선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혈액순환을 통해 당뇨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미세혈관 혈류를 원활하게 해 눈 건강에도 좋다. 또한 뇌혈류가 원활하게 돼 기억력 상승을 도우며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임산부에게 오메가3 섭취가 권해지는데 이는 충분한 DHA 공급으로 인해 알러지 및 아토피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오메가3는 크게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나눌 수 있다. 오메가3은 필수지방산이며,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이나 오메가3영양제로 섭취되어야 한다.

▲오메가3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오메가3 부작용

하지만 오메가3를 과다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오메가3는 혈전을 녹여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지연시키기 때문이다. 과다복용 시 부작용으로 내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내출혈이란 혈액이 체표의 점막 안쪽에서 신체 내부로 유출되는 현상이다.

▲크릴오일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오메가3가 풍부한 크릴오일의 효능

최근 오메가3 영양제로 크릴오일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이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노출의 위험이 적기 때문이다. 또한 인지질로 구성돼있어 체내흡수가 빠르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