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처음으로 5조원 돌파, 영업이익 6800여억원 기록..후 등 럭셔리화장품 매출 60% 증가

‘후’, '오휘'등 화장품분야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LG생건이 지난해 사상최대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매출이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7000억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을 거뒀다.

▲ LG생건이 화장품분야의 폭발적인 성장덕택으로 지난해 사상최대실적을 올렸다. 사진은 중국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 '후' 중국매장.

LG생활건강은 2015년도 연결 기준 매출이 5조3285억원으로 전년보다 13.9%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841억원으로 전년보다 33.9%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704억원으로 32.7% 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분야별로 화장품 사업은 매출 2조4490억원, 영업이익 3901억원으로 전년도보다 각각 25.2%, 43.2% 증가했다.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은 매출증가율이 60%에 달했다. 수익성이 높은 럭셔리 화장품의 매출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사업의 영업이익률도 전년 대비 2%포인트 개선됐다.

특히 '후'는 국내 면세점뿐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중국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매출이 8000억원을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면세점 채널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112% 성장한 6367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971억원, 영업이익 18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6.3%, 16.1% 성장했다.

음료 사업은 탄산음료 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 1조2824억원, 영업이익 108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5.2%, 37.5%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3287억원으로 2005년 3분기 이후 42분기 연속 성장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474억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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