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5천 개를 넘어서는 가운데, 특히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인테리어에 공을 들이는 추세다. 

한 인테리어 전문가는 “커피의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에 따라 고객층이나 수요가 달라진다. 카페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이 중요한 이유다.”라고 전했다. 즉 소비자들의 카페 선택의 기준이 인테리어까지 이르렀다는 얘기다. 

이러한 가운데 커피전문점 요거프레소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철학이 많은 소비자들과 예비 점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의 기본 골조는 최대한 치장하지 않으면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해당 브랜드의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는 카페라는 공간의 본질에 집중하고 있다. ‘가장 맛있는 한 잔’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원칙을 인테리어에 녹여낸 것이다. 

프랜차이즈 카페 요거프레소는 이를 위해 화이트 컬러 계열의 도장으로 통일감과 안정감을 구현해 냈다. 여기에 수차례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점주와 고객에게 최적화된 이동 동선을 파악했고, 이를 토대로 가구와 소품을 배치했다. 운영에 중요한 테이블 회전율뿐만 아니라 고객이 ‘가장 맛있는 한 잔’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다. 

요거프레소는 평수와 상권에 맞춤화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로 업계의 주목을 받는 한편, 8평 기준 3,900만 원대 합리적인 개설 비용으로 예비 점주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요거프레소 창업에 대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