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교양공감 영화
[공감신문 교양공감TV] 8월의 막바지, 대한민국 화제의 영화와 개봉작들

[공감신문 교양공감 TV] 안녕하세요 교양공감TV 전다운입니다. 선선한 가을을 맞이한다는 처서가 지났습니다. 아직 더위가 완전히 가신 것은 아니지만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어느덧 접어든 8월의 막바지, 완연한 가을을 기다리며 대한민국 화제의 영화와 개봉작들을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숨 막히는 긴장감과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의 범죄영화 <브이아이피>입니다.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 이를 은폐하려는 자와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등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영화 <부당거래>의 각본과 <신세계>의 연출을 맡았던 박훈정 감독의 신작으로 개봉 전 예고편 누적 조회수가 1000만을 돌파할 정도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등 충무로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뭉쳐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다고 하니, 바로 만나보는 것 어떨까요?

이번에는 코미디 영화 <로마의 휴일>입니다. 클럽 로마의 휴일에서 벌어지는 강도와 인질들의 기막힌 이야기가 담긴 이 영화는 한국 코미디 영화계에 신선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코미디 영화에 잘 어울리는 임창정을 필두로 공형진, 정상훈이 만나 더욱 유쾌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로마의 휴일은 한국 코미디 영화의 부활을 알릴 수 있을까요?

나의 기억이 계속 사라진다면? 오늘의 마지막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입니다. 김영하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을 극장가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애초 이 소설은 사전 예약 판매만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것은 물론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문학계에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이 원작이 가진 독창적 재미에 영화적 창작이 더해져 독특한 색깔의 범죄 스릴러 영화가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심도 깊은 연기를 위해 설경구는 혹독한 체중감량을 했고 반대로 김남길은 체중을 늘렸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이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영화는 어떻게 담아냈는지 기대됩니다. 오늘의 영화 소식은 여기까지! 다음시간에 더 알찬 영화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